제 721 호 봄을 마무리하는 축제 '단과대 연합행사'
봄을 마무리하는 축제 ‘단과대 연합행사’
지난 5월 30일(화)부터 31일(수)까지 열린 천안 캠퍼스 단과대학 연합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본 행사는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피로 회복과 팬데믹으로 단절된 교류를 재개하고자 진행되었다. 구성은 각 단과대학에서 먹거리, 부스 체험, 플리마켓을 준비했으며 프리즈, 크렁크브레인의 동아리 공연이 열려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되었다. 또한 총학생회, 각 단과대학생회에선 각종 이벤트가 열려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학우들이 부스를 즐기는 모습에 이틀간 캠퍼스에서는 웃음꽃이 끊이질 않았다.
▲푸드트럭(촬영: 신희원 기자)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부스
계당관을 지나 언덕을 올라가면 먼저 일렬로 늘여진 푸드트럭을 먼저 접할 수 있었다. 닭강정, 타코야끼, 츄러스, 젤라또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했으며 인산인해를 이루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단과대별로 다양한 축제 부스와 푸짐한 상품이 걸린 이벤트들이 열렸다. Switch 총학생회에서는 학생회비를 납부한 재학생들을 상대로 다양한 게임을 통해 매일 80장씩 푸드트럭 5천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글로벌지역학부 학생회 울림에서는 시럽 빙수를, 전공별 부스에서는 각국을 대표하는 여러 음식과 음료를 판매했다. 디자인 대학 부스에서는 음식 판매뿐만 아니라 스펀지건 사격게임을 할 수 있는 체험 부스, 플리마켓을 통해 학우들이 직접 수작업한 다양한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디지털만화영상전공의 키라키라 메이크업 부스, 영화영상전공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타투 부스 및 셀프 포토존, 디지털콘텐츠전공의 타로 부스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진행되었다.
▲단과대 행사에 등장한 수뭉이(촬영: 신희원 기자)
▲동아리 공연 사진(출처: 상명대학교 공식 인스타그램)
5월 30일 17:00~19:00시 사이에는 노천극장에서 동아리 공연도 열렸다. 중앙댄스동아리 프리즈는 단과대 연합 행사 기념 버스킹을 진행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힙합동아리 크렁크브레인은 커버곡들뿐만 아니라 동아리 부원들이 직접 작곡한 곡들을 포함하여 공연을 진행했다.
즐거웠던 단과대 연합 행사
이번 2023-1학기에 진행된 천안캠퍼스의 단과대 연합 행사를 통해 학우들이 각 단과대별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었다.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함께 모여 푸드트럭 등에서 맛있는 음식을 사서 먹고 프로그램들을 체험하는 등 여러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러한 학교 행사를 통해 학우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피로도를 조금이나마 줄이고, 남은 학기에 대한 학우들의 기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진행될 학교 행사들에 학우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
강민지, 정소영 기자, 신희원 수습기자